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할때 마음가짐!

반응형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유튜브보고 영상을 만드는 사람들은 하루하루 지날수록 엄청나게 많아지고 

늘어 나고 앞으로도 계속 늘어 날거다 하지만 그 반대로 유튜브를 접는 크리에이터도 넘쳐 나는데 

그런 이유는 무엇일까?? 

유튜브 이미지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유튜브 하면 돈 잘 번데~" "월에 천만원 이상은 벌고 스포츠카는 그냥 탄다고 하더라~"

라는 말로 처음 크리에이터를 하게 되는데

 

나는 어느정도 잘생겼고 재미 있으니까 그냥 구독자가 10만명을 그냥 되고 

내가 하는 모든 행동이 유행이 되고 인기를 얻을거라는 허망된 생각으로 시작했다가

 

현실은 구독자 100명도 하기 어렵고 내가 올리는 영상은 조회수 50명도 안보는 그런 영상들이 계속되고 그러니까 나는 유튜브 하는데 레드오션이라는 자기위안으로 변명처럼 남들한테 이야기를 할것이다... 유튜브 크리에이이터는 생각보다 쉽게 영상을 올리고 아무렇게나 하는게 아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거, 이목을 끄는 영상, 컨텐츠가 확고한 등등 사람들이 원하는 영상들이 사람들에게 공급하고 그로써 수익도 발생하고 구독자 조회수 쌓이는것이다 

모든일이 그렇듯 성공에는 이유가 있고 그 성공은 생각보다 쉽지는 않다!  그렇기에 너무 쉽게 생각하고 유튜브로 돈을 벌생각 시작하는건 무리가 있다 물론 정말 이유없이 알고리즘으로 떡상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 이유에도 영상 자체의 퀄리티와 재미 요소가 있기에 그런 떡상도 가능한다고 생각이 든다 

그래서 처음 유튜브를 돈을 목적으로 시작하는 분들은 준비가  필요할듯 싶다 어떤 컨텐츠와 촬영장비 그리고 구도 지속 가능성등!! 철저한 준비를 하고 시작하길 바라고! 돈의 목적보다 정보공유 그리고 개인의 포트폴리오와 추억을 저장하기엔 너무나 좋은 플렛폼이 될수 있을거다! 

 

그렇게 해서 쉽게 보는 영상은 쉬워 보인다...  하지만 그 영상을 만들기 위해서 뒤에 노력하는 사람들은 구독하는 사람은 모른다 그렇다고 해서 내가 이렇게 노력하는데 알아줘야 하는거 아니냐? 그건 자기생각이고 세상은 정말 냉정하고 냉혹하다 그러니 크리에이터를 시작하는 분이라면 어느정도 허황된 생각은 잠시 접어두고 차근차근 준비하고 쌓아가면 분명 원하는 상의 크리에이터가 되고 남들이 원하는 상의 크리에이터가 될것이다 우리모두 보겸,허팝,대도서관, 되는 그날까지!! 

반응형